Maya 이남국의 3D 애니메이션 제작 공정과 이론 강좌 (바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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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ourse Curriculum

    01_1 애니메이션을 위한 마야의 기본 설정 00:10:00
    01_2 애니메이션을 위한 마야의 인터페이스 이해 00:10:00
    01_3Channel Box와 Axis Orientation의 이해 00:12:00
    01_4 회전 축의 Gimbal 모드와 Rotation Order 00:21:00
    01_5 키 프레임 애니메이션의 이해와 다이나믹 시뮬레이선을 이용한 애니메이션 00:15:00
    02_1. project 생성과 각 폴더의 사용 목적 00:14:00
    02_2. Reference Eidtor의 사용 목적 00:12:00
    02_3. Reference Eidtor를 이용한 씬 구성 00:08:00
    03_1. Maya에서의 카메라 설정성 00:12:00
    03_2. 애니메이션을 위한 카메라의 Display 설정 00:07:00
    03_3. 카메라 Film Back의 이해 00:10:00
    03_4. 카메라 렌즈의 이해 00:15:00
    04_1. 스토리보드(콘티)와 애니메틱스 00:11:00
    04_2. 레이아웃(Layout)과 레이아웃 프리뷰를 위한 Play Bluster 00:09:00
    04_3. 블러킹(Blocking) 00:18:00
    04_4. 구체적 애니메이션 (spline) 00:13:00
    05_1. FK와 IK 차이의 이해 00:15:00
    05_2. Rotation Order의 이해 00:13:00
    05_3. 머리와 팔 다리 콘트롤러의 사용 목적과 주의사항 00:15:00
    06_01. Picker 설치와 설정 00:10:00
    06_02. Pose Libray 이용한 포즈 저정 00:08:00
    06_03. Time Editor를 이용한 포즈 저장 00:07:00
    07_01. 좋은 포즈의 조건. 00:15:00
    07_02. 신체의 무게 중심과 비대칭성 이해 00:14:00
    07_03. 팔과 손의 포즈 00:24:00
    07_04. 좋은 얼굴 포즈의 조건 00:10:00
    07_05. 좋은 포즈 제작을 위한 이미지플렌 00:10:00
    07_06. 포즈 제작 00:20:00
    08_01. 스페이싱이란 무엇인가 00:18:00
    08_02. 공 튀김 애니메이션의 스페이싱을 관찰하기 위한 그래프 애디터 00:00:00
    08_03. 관절의 움직임에서의 스페이싱 00:00:00
    08_04. 실제 캐릭터에서의 스페이싱 관찰과 분석 00:23:00
    08_05. 보기 좋은 동선의 이해와 검증 방법 00:22:00
    08_06. 캐릭터에 적용되는 스페이싱의 응용 00:23:00
    09_01. 홀드와 무빙 홀드 00:08:00
    09_02. 부드러운 애니메이션의 시작 (Easy in)과 준비 동작과 00:15:00
    09_03. 부드러운 애니메이션의 마무리(Easy out)와 쿠션 00:14:00
    09_04. 홀드 기간의 애니메이션 추가 00:09:00
    10_01. 중간 포즈 (Inbetween) 00:22:00
    10_02. 팔로우 스루의 이해와 기대 효과 00:10:00
    10_03. 팔로우 스루와 딜레이(delay)의 상관 관계 00:18:00
    11_01. 시간 차이를 두고 완성되는 포즈의 이해 00:05:00
    11_02. 시간차 오프쎗을 만들기 위한 키프레임 설정 00:15:00
    12_01 제자리 워크사이클 포즈 제작 준비 00:06:00
    12_02 제자리 워크사이클 포즈 00:32:00
    12_03.미러 포즈 00:15:00
    12_04 그레프에디터를 이용한 포즈 수정 00:20:00
    12_05 구체적 포즈 추가 00:13:00
    12_06 팔의 스페이싱 조절 00:25:00
    12_07 손목의 부드러운 애니메이션(팔로우 스루) 00:24:00
    12_08 머리의 구체적 애니메이션 추가 00:06:00
    12_09 치마 다이나믹 설정 00:13:00
    12_10 제자리 걷기 사이클의 이동 사이클 전환 00:13:00
    13_01. Run Cycle 포즈 제작01 00:16:00
    13_02. Run Cycle 포즈 제작02 00:14:00
    13_03. 미러 포즈 제작 00:12:00
    13_04. 몸통 포즈 정리 00:20:00
    13_05. 팔 다리 포즈 정리 00:15:00
    13_06. 스페이싱 조정 00:12:00
    14_01. 콘스트레인의 이해 00:12:00
    14_02. 콘스트레인의 응용 Blend constrain 00:09:00
    14_03. 양팔을 사용한 물건 들어 올리기 00:09:00
    14_04. FK를 이용한 물건들어 올리기 00:19:00
    15_01 레이아웃과 블러킹 00:19:00
    15_02 무빙홀드 00:19:00
    15_03 립싱크 애니메이션 00:29:00
    15_04 중간 동작 추가 00:20:00
    15_05 무빙 홀드 기간의 키 프레임 추가 00:30:00
    15_06 그래프에디터를 이용한 부드러운 애니메이션 00:09:00
    15_07 Offset 애니메이션 00:10:00
    15_08 얼굴 표정 00: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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