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YA 이남국의 극 사실적 인물 텍스처와 렌더링
12 STUDENTS ENROLLED
강의 안내
이 강의는 극 사실적 캐릭터 모델링과 그에 부합 하는 Xgen을 이용한 머리카락 제작
강의의 결과물을 시작 포인트로 최종적으로 극 사실적 텍스처와 셰이딩 그리고
렌더링 이미지를 만드는 과정의 강좌입니다.
극 사실적 인물을 CG로 제작하기 위해서는 텍스쳐를 만드는 단계에서부터 그 목적에
맞게 준비 되어야 하며 텍스처를 제작하는 과정 그리고 Maya를 이용해 그 결과물을
만드는 과정 또한 일반적 캐릭터 제작 공정보다는 좀 더 전문적 지식을 바탕으로
명확한 판단 기준에 의해 제작되어야 합니다.
이 강의에서는 촬영에서부터 아놀드를 이용한 렌더링 과정까지 극 사실적 캐릭터를
제작하기 위한 명확한 이해와 고급 결과물을 얻기 위한 다양한 노하우를 담고 있습니다.
Course Curriculum
01.프로젝트 준비 | 00:07:00 | ||
02.UV Unfold | 00:10:00 | ||
03.UV 최적화 | 00:10:00 | ||
04.UV Multi tile | 00:12:00 | ||
05.Texture 이미지 형식의 이해 | 00:10:00 | ||
06.Texture 제작을 위한 사진 촬영의 이해 | 00:05:00 | ||
07.Texture 를 위한 HDR 이미지 제작 | 00:08:00 | ||
08.Texture 를 위한 이미지 편집 | 00:14:00 | ||
09.이미지 Project을 위한 Mud box | 00:06:00 | ||
10.정면 모델의 텍스쳐 Projection | 00:28:00 | ||
11.왼쪽 모델의 텍스쳐 Projection | 00:14:00 | ||
12.오른쪽 모델의 텍스쳐 Projection | 00:09:00 | ||
13.목 텍스쳐 Projection | 00:08:00 | ||
14.귀 텍스쳐 추가 수정 | 00:20:00 | ||
15.Texture Map 추출과 수정 | 00:15:00 | ||
16.Displacement map 추출 | 00:14:00 | ||
17.Displacement 수정 | 00:00:00 | ||
18.Specular Map 추출 | 00:07:00 | ||
19.Subsurface Radius Map 추출 | 00:12:00 | ||
20.Arnold를 사용한 DsplaceMent 적용 | 00:00:00 | ||
21.Subsurface Texture 적용 | 00:17:00 | ||
22.Specualr Texture 적용 | 00:18:00 | ||
23.Bump 와 Sheen Texture 적용 | 00:12:00 | ||
24.피부 Shader 최적화 | 00:11:00 | ||
25.사실적 이미지를 위한 Dof와 AOV | 00:11:00 | ||
26.Nuke를 이용한 결과물 합성 | 00:06: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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