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남국의 MAYA 온 오프라인 강좌

Maya(마야) 이남국의 Xgen을 이용한 사실적 Hair 강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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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임의 시네마틱 영상이나 영화의 VFX 혹은 극 사실적인 애니메이션 작업을 위해 실사 인물을 3D 모델로 제작하는 사례가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에서 머리카락이나 눈썹 등 사실적 Hair 작업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xgen Grooming Brush는 최근에 개발된 기능으로 직관적으로 사용자가 캐릭터의 머리카락을 빗질하듯이 형태를 잡아줄 수 있습니다. 이 강의에서는 이러한 Bush을 단순한 기능의 설명이 아닌  어떤 상황에서 각각의 기능을  사용할지 실제 작업환경에서 어떻게 반응하고 발생하는 문제는 어떤 것 들인지까지도 꼼꼼히 설명하고 가장 적당한 사용 방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Course Curriculum

01. XGen 작업을 위한 준비 과정 00:04:00
02. XGen을 위한 Base Mesh 00:12:00
03. Interactive Grooming Splines 00:06:00
04. Density Mask 00:13:00
05. Interactive Grooming Tool의 이해01 00:10:00
06. Interactive Grooming Tool의 이해02 00:15:00
07. 머리카락 길이 조절 00:09:00
08. Comb Brush 를 이용한 뒷 머리 정리 00:18:00
09. Comb Brush 를 이용한 뒷 머리 정리02 00:15:00
10. Comb Brush 를 이용한 정수리 작업 00:18:00
11. 왼쪽 머리카락 작업 00:19:00
12. 오른쪽 머리카락 작업 00:16:00
13. 전체 머리카락 정리 작업 00:16:00
14. 뒤통수 머리카락의 Density 조절 00:08:00
15. Part Brush 를 사용한 자연스러운 뒷 머리 작업 00:11:00
16. 자연스운 머리카락을 위한 Modifier 적용 00:07:00
17. 머라카락의 양을 늘리기 위한 작업 00:12:00
18. 눈썹의 Xgen 적용 00:15:00
19.눈썹의 구체적 형태 작업 00:08:00
20. 속눈썹을 위한 Base Mesh 00:06:00
21 속눈썹을 위한 Xgen 적용 00:17:00
22 얼굴 전체의 솜털 작업 00:12:00
23 AI_Standard_Hair Shader 00:16:00
24. Dynamic Simulation을 위한 준비 작업 00:06:00
25. Linear Wire를 이용한 Dynamic Simulation 00:08:00
26. Hair System 설정 00:10:00

Course Reviews

N.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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