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ya(마야) 이남국의 Xgen을 이용한 사실적 Hair 강좌
20 STUDENTS ENROLLED
개임의 시네마틱 영상이나 영화의 VFX 혹은 극 사실적인 애니메이션 작업을 위해 실사 인물을 3D 모델로 제작하는 사례가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에서 머리카락이나 눈썹 등 사실적 Hair 작업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xgen Grooming Brush는 최근에 개발된 기능으로 직관적으로 사용자가 캐릭터의 머리카락을 빗질하듯이 형태를 잡아줄 수 있습니다. 이 강의에서는 이러한 Bush을 단순한 기능의 설명이 아닌 어떤 상황에서 각각의 기능을 사용할지 실제 작업환경에서 어떻게 반응하고 발생하는 문제는 어떤 것 들인지까지도 꼼꼼히 설명하고 가장 적당한 사용 방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Course Curriculum
01. XGen 작업을 위한 준비 과정 | 00:04:00 | ||
02. XGen을 위한 Base Mesh | 00:12:00 | ||
03. Interactive Grooming Splines | 00:06:00 | ||
04. Density Mask | 00:13:00 | ||
05. Interactive Grooming Tool의 이해01 | 00:10:00 | ||
06. Interactive Grooming Tool의 이해02 | 00:15:00 | ||
07. 머리카락 길이 조절 | 00:09:00 | ||
08. Comb Brush 를 이용한 뒷 머리 정리 | 00:18:00 | ||
09. Comb Brush 를 이용한 뒷 머리 정리02 | 00:15:00 | ||
10. Comb Brush 를 이용한 정수리 작업 | 00:18:00 | ||
11. 왼쪽 머리카락 작업 | 00:19:00 | ||
12. 오른쪽 머리카락 작업 | 00:16:00 | ||
13. 전체 머리카락 정리 작업 | 00:16:00 | ||
14. 뒤통수 머리카락의 Density 조절 | 00:08:00 | ||
15. Part Brush 를 사용한 자연스러운 뒷 머리 작업 | 00:11:00 | ||
16. 자연스운 머리카락을 위한 Modifier 적용 | 00:07:00 | ||
17. 머라카락의 양을 늘리기 위한 작업 | 00:12:00 | ||
18. 눈썹의 Xgen 적용 | 00:15:00 | ||
19.눈썹의 구체적 형태 작업 | 00:08:00 | ||
20. 속눈썹을 위한 Base Mesh | 00:06:00 | ||
21 속눈썹을 위한 Xgen 적용 | 00:17:00 | ||
22 얼굴 전체의 솜털 작업 | 00:12:00 | ||
23 AI_Standard_Hair Shader | 00:16:00 | ||
24. Dynamic Simulation을 위한 준비 작업 | 00:06:00 | ||
25. Linear Wire를 이용한 Dynamic Simulation | 00:08:00 | ||
26. Hair System 설정 | 00:10: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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