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남국의 MAYA 온 오프라인 강좌

MAYA 이남국의 Mudbox를 활용한 하드서페이스 텍스처와 Arnold 렌더링 강좌 (바로보기)

12 STUDENTS ENROLLED
  • 장시환의 프로필 사진
  • 이권형의 프로필 사진
  • 박정수(박팀장)의 프로필 사진
  • 강창억의 프로필 사진
  • 랄라라의 프로필 사진

상세 설명

다른 3D 페인트 툴과 달리 머드박스는 텍스처 페인트 기능과 강력한 3D 조소(sculpting) 기능을 효과적으로 연계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이 강좌에서는 머드박스에서 사실적 하드서페이스 텍스처를 작업하고 완성된 다양한 텍스처를 마야로 가져와 Arnold 렌더러로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과정을 담고 있습니다.

 

Mudbox에서는 금속 표면의 페인트 질감과 그 아래쪽에 노출된 금속의 자연스러운 질감을 얻기 위한 다양한 텍스처 작업 과정을 진행합니다한 두 개의 제한된 오브젝트의 예제 작업이 아닌 모델 전체의 텍스처 작업 과정을 통해 보다 실무적인 작업 과정과 발생하는 문제 해결 방안을 제시합니다마야에서는 만들어진 다양한 종류의 텍스처를 Arnold 렌더러를 사용하여 사실적 이미지를 구현하는데 사용합니다이러한 실무적 강의 과정을 통해 사용자는 다양한 목적의 텍스처 이미지의 종류와 사용목적을 보다 깊게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Course Curriculum

01. 텍스쳐를 위한 폴리곤 모델 00:06:00
02. Maya에서 머드박스로 보내기 00:09:00
03. Sculpting Tool을 활용한 모델 표면의 Displacement 00:16:00
04. 기본 Diffuse 페인팅 00:25:00
05. 페인트층 Diffuse 패인팅 00:17:00
06. Diffuse 색 보정 00:12:00
07. Mask의 활용 00:18:00
08. Specular 페인팅 00:12:00
09. Gloss 페인팅 00:06:00
10.Bump와 Normal Map 00:17:00
11.Displacement Map 00:15:00
12.Cavity Map과 Ambient Occlusion Map 00:11:00
13. Turn Table 영상제작 00:08:00
14. Texture Map 추출 00:14:00
15. Displacement Map 렌더링 00:19:00
16. Specular_Map적용 00:13:00
17. Specular 설정 00:14:00
18.Diffuse Map 적용 00:09:00
19. Coat 적용 00:05:00
20. Shader 복사 00:13:00
21. Arnold Preset을 이용한 내부 부품 Shading 00:09:00
22. 최종 Rendering 설정 00:26:00

Course Reviews

N.A

ratings
  • 5 stars0
  • 4 stars0
  • 3 stars0
  • 2 stars0
  • 1 stars0

현재 리뷰가 없습니다.

와일드 큐브 TEL: 070-7566-5403. FAX :031-6229402. E-Mail: wildcube1@naver.com. 사업자등록번호:484-95-00091. 경기도 파주시 회동길 99, 3층(문발동,푸른나무). 대표: 변규애. 통신판매업신고: 제 2013-경기파주-3995호. Copyright © 와일드 큐브 All rights reserved 2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