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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야(maya) 의 3번 smooth mode와 렌더링 관련 이슈

작성자
이남국
작성일
2018-07-04 11:33
조회
595
마야(maya)는 적은 양의 폴리곤으로 아주 부드러운 곡선을 만들 수 있어요. 키보드의 3번을 이용 하면 됩니다. 그리고 실제 렌더링 이미지도 그렇게 부드럽게 나오게 되죠 하지만 조건이 있어요 아래 오른쪽 공을 보시면 하나는 키보드의 3번을 이용한 smooth mode로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 렌더링 되는 이미지는 부드러운 구가 나오고 있지 않아요.

마야 software 로 랜더링 할 경우 아무리 뷰포트에서 부드러운 면이 보인다고 하도 렌더링 이미지는 각진 형태의 구로 보이게 되요.




하지만 mental ray 나 Arnold로 렌더링 하게 되면 키보드의 3번 모드(smooth mode) 에서는 렌더링도 부드러운 곡선을 유지 하게 되죠 \
결과 적으로 마야 (maya) 를 사용 할떄 어떤 형태로 렌더링을 할지 처음 부터 기획을 하고 진행 하셔야 하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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