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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리깅된 캐릭터를 Y축으로 회전시 눈썹이 얼굴 매쉬 안으로 파고들어가는 문제입니다.

작성자
이남국
작성일
2019-11-05 21:22
조회
143
위의 강의는 리깅 강의가 아니고 텍스쳐링 렌더링 강의예요. 잘 아시겠지만 모델에 포즈를 바꾸기에는 너무 무겁습니다.(History 가 많이 싸인 상태입니다.)
실제 위화 같은 작품을 진행하기 위한 프로뎍션 파이프라인은 모든 텍스쳐와 헤어를 만들고 이 작업이 마무리 되면 리깅을 해야 해요.
이 케이스는 모든 Look(텍스쳐, 머리카락 등등) 작업을 끝내고 히스토리를 모두 지우고 리깅 과정에서 Warp Deformer 를 사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지금 상태에서도 이러한 과정으로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어요. 하지만 여전히 애니메이션을 하기에는 작업 과정에 싸인 히스토리가 너무 많은 상태예요.
눈섭을 선택하고 다음으로 머리를 선택하시고 진행하시면 될 것 같아요.
그 외에도 다양한 방법으로 위와 같은 작업을 진행 할 수 있어요. 특히 Facial Rig 과정에서 이런 작업은 좀 더 정교하게 진행하실 수 있어요.

파이팅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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